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D

 

지금 정신없는 한때를 보내는 중이라..

 

사진첩엔 포스팅할 거리가 쌓이는데

 

포스팅은 못하고 ㅜㅜ 뚁땽해 졍말

 

모처럼 시간이 생겨서 밀렸던 일기마냥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ㅋㅋ

 

 

 

 

얼마전 다녀온 여수여행 후기를 써볼까 해요

 

먹거리 / 숙소 / 즐길거리

 

이렇게 나눠서 해볼생각입니다.

 

 

 

 

 

KTX타고 드렁드렁 숙면을 취하다 깨보니 도착한 여수..

 

그래서 그런지 엄청 가깝게 느껴졌어요 ㅋㅋㅋ 시간순삭!

 

기차에서 내리는데 날씨 정말 째지게 좋더라구요

 

유후!!!

 

(그치만 난 썬글을 안챙겼더라..-"-....)

 

 

 

 

종착역이라서 더이상 가는 길이 없길래

 

신기해서 찍어본 사진 ㅋㅋ

 

마냥 뭐든 신기할 나이긴 하져 (29세)

 

 

 

일단 여행은 먹는데서부터 시작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여수의 맛집을 탐색한 결과

 

여수에서 먹는 첫번째 끼니로 간택된 메뉴는

 

서 . 대 . 회. 무. 침.

 

 

 

서대회 맛집이라고 알려진 청해식당은

 

이사를 해서 찾기 조금 힘들었어요 ㅜㅜ

 

여수엑스포역에서 택시를 타고 청해식당이라고

 

택시 기사님한테 말씀드렸더니 안다며 네비도 안보고 가시더니

 

이쯤에 있을꺼여 하면서 내려주시던 곳이

 

알고보니 이사전 식당 근처라 ㅋㅋㅋㅋ

 

저희는 20분 가까이 걸어서 ㅋㅋㅋ (끼앍!!!)

 

전화로 계속 물어물어 찾아갔다죠 ㅜㅜ

 

쨍한 날씨에 너무 힘들었쭘 ㅜㅜ 잉잉

 

 

어쨋든 힘들게 도착한 청해식당ㅋㅋ

 

청해식당 간판 보이자 마자 친구들이랑

 

청해식당이야!!!!!!!!

드디어찾았어!!!!!!!

 

마치 신대륙을 발견한듯이 외치며 달려갔어요 ㅋㅋㅋ

 

이제 생각하니 넘 창퓌...*-_-*

 

 

 

 

 

장어탕은 못먹는 친구가 있어서

 

서대회로 3인을 시켰답니다

 

갈치구이도 있고 갈치조림도 있는데...

 

호기롭게 1인 1서대회 할수있을거라며 ㅋㅋㅋㅋ

 

"싸장님 저희 써대회3인주쎄여!!!!"

 

 

근데

 

여기서 잠깐

 

서대는 어떻게 생겼나?

 

 

 

안녕? 내가 바로 서대야!

 

 

서대는 칼륨과 인이 풍부해서 혈압을 낮추는 기능을 한데요

 

너무 걸어서 혈압이 올랐는데 메뉴선택 굿굿굿!

 

 

 

 

 

 

메뉴를 주문하고 가게 이곳저곳을 보다보니

 

엄청 많은 낚서지들 ㅋㅋ

 

전국 방방곡곡에서 오신분들이 추억을 남기고 가셧더라구요

 

친구들과 낚서를 하면서 낄낄대는 사이에

 

드디어 나오셨습니다 서대회무침님이!

 

 

 

 

쫘란-*

 

곱다..고와..

 

반찬들도 너무너무 정갈하게 나오고

 

특히 갓김치는 정말 갓김치에요.. 너무너무 맛있움 ㅜㅜ

 

God김치...

 

콩나물도 국산을 쓰시더라구요

 

-국산 콩나물에 감동받은 1인-

 

반찬 하나하나 다 맛낫답니다!

 

 

 

서대회 단독샷

 

아.. 보다보니 침샘 터짐..ㅋㅋㅋㅋ

 

다시가구싶댱...

 

 

 

 

서대회가 약간 매콤해서

 

먹다보면 쓰읍쓰읍 할수있는데

 

때마침 사장님이 걸어오니라 고생했다며 써비수로 주신 된장찌개..

 

감자 듬뿍 두부 듬뿍

 

투박하게 맛있는 그맛

 

그뤠잇!!

 

 

 

 

 

넓찍한 그릇에 밥을 떠주셨는데

 

서대회는 비빔밥으로 먹어야 맛나다며 사장님이 말씀해 주시더라구요

 

그렇담 당장먹어봐야짓!!

 

 

 

 

서대회, 상추, 콩나물, 김가루 취향대로 골라넣고

 

쓰윽쓰윽 비벼먹으면

 

매콤하면서도 구수한 비빔밥을 먹어볼수있답니당

 

회덮밥이랑은 또 다른 매력이 있었어요

 

 

 

사장님 인심히 후하셔서 서대회 1인분이 엄청 양이 많아요

 

가신다면 참고하셔서 주문하시길.. ㅋㅋ

 

 

 

 

청해식당 전화번호와 위치

 

 

저처럼 길 헤매지않길 바라며 첨부해 봅니다 ㅋㅋ

 

여수가서 맛있는 서대회무침 드셔보세요!

 

 

- 여수여행 먹거리 후기 청해식당 편 끄~읕 -

 

 

 

이 포스팅은 제가 힘들게 번돈으로 직접 찾아가 먹어보고 쓴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